사회초년생 월급 관리 추천 (월급 150만원 편)
월급 제테크/사회초년생 월급 관리 추천

사회초년생 월급 관리 추천 (월급 150만원 편)

병무새 2021. 6. 18.
728x90

150만원 월급 관리 방법 추천


나는 일전에 월급 관리 추천에서
주택청약통장을 많이 빼놓았다
이건 나의 실수이다
명백한 나의 실수이다


내 기준에서 주택청약은
대학생 시절 용돈+아르바이트비로
10만원씩 넣고 있었다
대학생 시절 + 2012년 처음 직장인으로서
일을 할 때 24회 납부와 금액 400만원을
주택청약통장에 납부 완료 상태였다

그래서 나는 많은 분들이
주택청약통장을 가지고 있을 것이라는
판단으로 주택청약통장 부분을
월급 관리 항목에 넣지 않았다
나의 실수이고 오판이었다

이전에 나의 글을 본다면,
만약에 여러분들이 주택청약통장이 없다면
꼭 24회 10만원 이상 납부를 하며
본인들이 살고 있는 요구 기준의 금액을
꼭 넣길 바란다.

주택청약통장 부분에 대해서는
따로 글을 정리해서 올리도록 하겠다.


150만원 기준 월급 관리 방법으로 돌아오자
정말 줄이고 줄였다
소비를 거의 다 줄였다고 해도 무방하다
소비내역만 가지고 다시 오자

숨만 쉬어도 나가는 돈이 60만원이라고 생각하자
150만원중 3/1을 소비형태로 구분된다

실비보험과 모임 회비 같은 경우에는
사람마다 틀린 경우가 있기에
본인들의 기준에서 적절한 금액으로
설정하도록 하자
만약 실비보험과 모임 회비가 오버된다면
적금 금액을 줄일 수밖에 없다


적금 내역만 정리해보자

주택청약통장은 2년 동안 납부를 해야 한다
그러니 이것도 숨만 쉬어도 나가는 돈이라고
미리 인식하고 생각하길 바란다

적금1+적금2 = 70만원.
70만원 x 12개월 = 840만원.

월급 150만원 x 12개월 = 1800만원
1800만원 중 840만원을 적금한다
생각보다 적은 금액인가?

아니다
절대 그렇지 않다
주택청약통장과 비상금 내역을 뺀
순수 적금 금액만 840만원.

세후 연봉을 1800만원이라면
순수 적금 금액이 840만원이면 대단한 것이다
그러니 실망하지 않도록 하자

비상금은 어떤 용도일까?
여러분이 한 달 동안 소비하다가 오버되는 부분을
커버해주는 완충제 역할을 한다
소비를 최대한 줄일 수 있도록 도와주며
소비영역의 지출 범위가 한순간 커질 때
모아둔 비상금으로 방어할 수 있는 개념이다

그러니 제발!
비상금을 소비 영역으로 두지 말고
적금 영역으로 생각해두며
필요시 사용 가능한 용도로 인지하자.



여담이지만
월급이 150만원일대 무엇을 해야 할까?
돈을 더 모으기 위해서 무엇을 해야 할까?
나는 꾸준히 적금을 해서 목돈을 마련하길 추천한다
소비 부분을 최대한 줄여보자
만약 줄 인대로 줄여도 힘들다면?

그렇다면 투잡을 생각해보자
150만원 상당의 월급을 받았는데
하루 24시간 중 많은 시간을 쓰진 않았을 테고
일의 강도가 높지 않았을 것이라 생각한다
(물론 아닐 수도 있다)

주말 혹은 평일 일과 시간 이후의
소일거리를 찾아서 투잡을 추천한다
평생 투잡을 하라는 것이 아니다
다만 빠른 시일에 목돈을 모을 만큼의
근로소득을 늘리길 추천한다
근로소득 이외의 불로소득을 늘리면
매우 좋은 방향이지만 이것은 매우 어렵다

만약
내 생각과 달리 일의 강도도 높고
하루 24시간 중 일과 시간이 많다면?
어떤 분야에서 일을 하고 있을지 모르겠지만
일단 역할분담이 체계적으로 된
대기업은 아닐 것이다
올라운드형 중소기업일 경우가 크다

그렇다면 이 직장에서 최대한
많은 것들을 습득하길 바란다
가끔 알바를 사용해서 하는 바닥에서부터
선배, 임원들이 하는 머리 영역까지
하나하나 다 꼼꼼히 배우길 바란다

2~3년 동안 이런 직장에 있다면
본인들이 배우는 것이 엄청 많을 것이다
이 경우 정말 운 좋게
창업 혹은 사업을 할 때
정말 많은 곳에 도움이 될 것이다

굳이 창업 혹은 사업을 하지 않더라도
자신의 몸값을 올리는 형태로써
어떤 직장의 2~3년 차 경력이 아닌
어떤 분야에 두드러진 경력자가 되길 추천한다

만약 여러분들이 지금 당장 낮은 월급에
강도 높은 업무 시간과 강도에 시달린다면
그것 때문에 스트레스가 심하고 이직을 생각한다면
6개월만 이렇게 일해보지 않겠는가?
그럼에도 불구하고 같은 상황이라면?
여러분들의 뜻대로 퇴사를 추천한다

일의 바닥에서부터 머리까지 하는 모든 영역을
체험하고 습득하는 그 과정은 매우 힘들도 어렵다
부정적으로 말하면 일은 힘들도 월급은 적고
박봉의 직장이라고 느껴진다
반대로 긍정적으로 바라보면
월급을 받으면서 사업의 밑거름을 배운다
라고 생각해보면 좋을 것이다

한 분야의 강점이 두드러지는 여러분들이 되길
나는 적극 추천한다
한 분야의 전문가가 되길 추천한다

월급이 적다고 한들 희망의 끈을 놓지 말고
꾸준히 성장해가는 여러분들이 되길 바란다

오늘 월급 150만원 편을 정리하면서
많은 생각이 들었다
바닥에서 부터 시작하는게 엄청 힘들다 라는걸
월급의 숫자만으로 간접적으로 공감하고
힘든 상황에서도 희망을 포기하지 않는
많은 사회초년생, 청년, 직장인들이 있다는
사실에 나는 오늘 하루 그들을 존경한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