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초년생(2~3년차 정도) 월급 관리 방법 (월급 300만원 기준)
월급 제테크/사회초년생 월급 관리 추천

사회초년생(2~3년차 정도) 월급 관리 방법 (월급 300만원 기준)

병무새 2021. 6. 15.
728x90

직장인 2~3년 차 기준의 월급관리 적어보자
나는 직장인 2~3년차면
최소 목돈 2000~5000만원 이상 있길 바란다
또 한 주택청약통장을 소유하길 바란다


오늘은 직장인 2~3년차 이면서
목돈 3000만원이 있는 가정에서 글을 적어본다

직장인 2~3년차 월급 300만원 기준 월급 관리 방법


글을 쓰기 전
다시 말하지만
나는 전문가가 아니니
내가 정답이 아니다
내가 맞고 틀리고의 차이가 아니라
다름의 차이로 받아들이고
이 글을 접해주시길 바란다



먼저 고정적으로 나가는 금액을 보자

실비보험과 모임 회비 같은 경우는
숨만 쉬어도 나가는 돈에 해당된다

물론 모임은 줄이면 줄일 수 있겠지만
원만한 인간관계와 사회생활을 위해선
모임 회비에 10만원이면 적당하다

생활비와 비상금은 같은 개념으로 보시면 된다
생활비의 한계점을 50만원 내외로 정해두고
그 이상이 나오면 비상금으로 커버하길 바란다

300만원 중에서 100만원 정도가
숨만 쉬어도 나가는 돈이다
물론 더 줄일려면 가능하긴 하지만
본인의 판단에 따라 하시길 바란다


이제 투자 및 적금 금액을 알아보자

단순한가?
연금보험가입이나 펀드 투자를 기대했는가?
요즘 핫 하다고 하는 ETF 같은 상품을 기대했는가?
아니면 비트코인, 코인투자를 기대했는가?

나는 단순하다
나는 무조건 주식투자를 추천한다
왜?

연금보험,펀드투자,코인투자를 추천하지 않는 이유를
블로그에 기재했으니 궁금하면 찾아보길 바란다

나는 사회초년생때부터
주식투자 공부를 추천했다
소액의 주식투자를 병행하면서
적금을 해서 목돈을 마련하고
축척된 주식투자 공부와 함께
마련된 목돈을 굴리길 바라는 마음에서였다

나는 이제 여러분들이
2~3년 동안 소액의 주식투자를 경험했고
주식시장의 개념과 공부를 했다고 판단했기에
목돈 및 월급의 일부분을 투자방향으로
적극 추천하는 것이다

여기서
주식 투자 비중을 더 늘리는 것은 나는 추천한다
여러분들이 충분히 수익을 낼만한 경험을 했거나
하락장에서도 기다릴 수 있는 인내심과
경제 시황을 볼 수 있는 눈과
원금 손실 리스크를 감수할 수 있는 분들이라면
나는 적극적으로 추천한다

하지만 목돈 마련 적금을 아예 없애는 건
비추천한다
나는 여러분들이 최소 매년 600만원 이상
혹은 500만원 이상의 현금을 모으면서
투자를 하길 바란다

비상시 해지 가능한 적금 20만원과
목돈 마련 적금 50만원

총 70만원 x 12개월 = 840만원이다
나는 이걸로 여러분들에게 갑자기 다가오는
현금이 필요한 시기를 잘 넘기길 바란다

여행 목적 적금의 비중을 늘리는 건
사실 그렇게 추천하진 않지만
이건 여러분들의 판단하에 선택하길 바란다
내 기준이 맞는 것이 아니라
여러분들의 삶의 기준이 맞는 것이기 때문에
정답은 여러분들이 정하는 것이다



2~3년간 악착같이 모은
목돈 3000만원은 어떻게 사용하는 게 가장 좋을까?


나는 투자금으로 목돈을 굴리기를 추천한다
하지만 여러분들이 자동차를 구매하고 싶다면
구매해도 된다고 생각한다
목돈 3000만원!
여러분들이 지금 만약 직장인 3연차이며
그리고 목돈 3000만원 이상이 있다면
지금 기분이 어떤가?

매우 좋을 것이다
나 역시 그랬으니 여러분들도 같을 것이다
돈을 싫어하는 사람은 없기에 나는 단정할 수 있다
목돈이 부족해서 아쉬움을 내는 사람들도 있을법하다
아니다! 그렇게 생각말라!
여러분들은 충분히 악착같이 돈을 모았다
그걸로 고생했고 축하하고 격려한다

이제 이 돈을 어떻게 쓸지가 중요하다
나는 사회초년생들에게 자동차 구매 시기를
직장인 3연차 정도에 추천했다

바로 자동차를 구매할 수 있는 실질적이고
현실적인 능력이 있기 때문이다

나는 여러분들이 자동차를 구매하겠다고 하면
이 목돈을 자동차 구매에 사용함에 반대하지 않는다

신차를 구매하든
중고차를 구매하든
이 목돈을 바탕으로 구매하여
할부원금을 낮추면서
또 다시 목돈을 모을 수 있는 능력이 생기길 바란다

만약 여러분들이
3000만원의 목돈을
주식으로 투자하기로 마음을 먹었다면?
정말 축하한다
내가 정말 원하는 시나리오이면서
여러분에게 적극 추천하는 그림이다

비록 원금 손실이 날 수도 있지만
2~3년간 여러분들이 공부하며 배우고
직접 체험하며 경험해온 주식 시장이라면
나는 여러분들이 충분히 목돈을 투자하여
주식시장에 입성해도 된다고 말하고 싶다
그리고 응원하고 싶다

여러분들의 독한 마음과
악착같이 모은 돈으로 돈을 불려 가길 응원한다

어떤 것을 선택하든
목돈을 마련한 여러분들에게
정말 축하하며 응원한다

항상 여러분들에게 행운과 행복이 가득하길!


p.s
이밖에 창업을 위한 투자를 할 수도 있겠지만
나는 그 분야에 대해선 엄청 무지하기에
감히 추천을 못 드린다
상가 투자, 부동산 경매 투자 등등
그밖에 여러 가지가 있지만
내가 직접 경험해보지 못한 분야라서
(물론 지금 공부 중이지만)
감히 추천은 못 드린다

여러 가지 투자 방향도 있으니
주식 투자만이 꼭 옳은 것은 아니다

여러분들의 판단에 투자를 하길 바란다
다만!
목돈을 적금이나 예금으로 놔두지 않길 바란다
투자를 해서 굴려서 자산증식을 추천한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