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인 청소중인 코인시장 - 미래는?
돈 Study Room/돈&Story

잡코인 청소중인 코인시장 - 미래는?

병무새 2021. 6. 17.
728x90

나는 코인 투자를 추천하지 않는다
코인 시장에 내 돈을 투자하지 않는다
하지만 주시는 한다
코인 시장의 시가총액과 거래량은 어마 무시하다

2021년 6월 17일 오전 8시 56분 경 글로벌 암호화폐 시가 총액과 24시간 거래량


2021년 6월 17일 글로벌 기준으로
암호화폐 종류는 10,474
거래소는 382
전체 시가 총액은 1,794조 원
24시간 거래량은 99조 원

실로 대단하다
얼마 전 뉴스에서 우리나라 부채가 2,000조 원.
2021년 4월 코인 시장의 시가총액이 2조 달러.
우리나라 부채와 비슷한 금액의 시장이다

코인 시장은 실로 어마 무시하다
코스피 3,000 포인트 기준 시가총액이 2,000조 원.
현재 2021년 6월 기준 코스피 3,200포인트.
대략적 2,200조 원이라고 한다

비트코인과 삼성전자 시가총액을 비교해보자
2021년 6월 17일 기준이다
비트코인 814조
삼성전자 543조

잡코인을 청소 중인 코인 시장의 미래에 대해서
코인 투자를 하지 않는 관점에서 정리해보자


코인 투자를 하지 않는 관점에서 보는 미래의 코인 시장


1. 가치 없는 알트 코인들의 몰락 예상

너무나 당연한 것이다
나는 항상 걱정되었다
알트 코인들의 등락폭도 걱정했지만
더 걱정인 건 주식과 완전 다른
재무제표도 없는 수익 창출이 불가능한
코인들의 등락폭을 걱정한 것이었다

2021년 5월 24일 뉴스에 떴다
알트코인 x라 관련 뉴스였다
시가총액은 2,100억 원, 자본금은 1싱가포르달러
1싱가포르달러는 원화로 840원 정도의 가격이다

시가총액 2,100억 원인 알트코인이
자본금이 840원 이란다!

xx프로토콜의 시가총액과 자본금은?
시가총액 7,771억 원
자본금 2달러
약 2,200원 돈으로 만들어진
알트코인의 가치, 시가총액 7,771억이란다!

코인 투기의 경고등이 뜬 것이다
하지만 여전히 코인 시장은 뜨겁다
왜 그럴까?
왜 코인 시장이 이렇게 핫할까?

도박성, 한방 주의 같은 심리
주변에서 코인으로 대박 났다는 말로
벼락 거지를 면하기 위해서 투자, 투기하는 심리

다시 한번 더 강조한다
나는 가상 암호화폐 투자를 추천하지 않는다
하지만 블록체인 기술은 매우 인정하며
블록체인 기술이 가져다줄 새로운 분야에
관심을 가진다
하지만, 그 분야는 절대 코인 시장이 아니다


지금 코인들은 가치가 없는 것들이 대부분이다
자본금 1,000원도 안되게 프로그래밍한
코인의 시가총액이 2,100억 원이라고?

x라 와 xx프로토콜이 어디에 쓰임새가 있기에
시가총액이 저렇게 어마 무시할까?
그 외 다른 알트코인들은 어디에 사용될까?
수많은 알트코인들이 어디에 어떻게 사용될까?
미래 가치를 위해서 투자한다고 하지만은
정말 현실적으로 지금 당장은 쓸 곳이 없다

코인 투자를 하지 않는 나의 입장에선
현재 나온 대부분의 코인들은
가치가 없는 것으로 판단된다
물론,
기능이 있고 어떤 앱이나 프로그램에
접목되어서 사용되는 코인들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등락폭이 어마 무시한 코인들이
화폐가치로써 제대로 된 역할을 할지 모르겠다

나는 향후 가치가 없는 알트코인들은
모두 사라지고 없어질 것이다 라고 예상한다

운 좋게 살아남은 몇 개의 코인들은
어떤 플랫폼에 접목해서 살아남고
내가 알지 못하는 미래적 가치 덕분에
살아남을 것이다

내가 알지 못하는 미래적 가치 영역은
나는 그 분야에 여전히 무지하기에,
현재 가치가 없는 코인들은 엄청 많이
폭망(상장폐지)하게 될 것이라고 예상한다.


2. 가치 없는 코인 → 덜 가치 없는 코인 갈아타기


내가 보는 코인 시장은 매우 부정적이다
정확히는 95%는 부정적이고,
4%는 플랫폼 기반의 긍정적
1%는 미래적 가치로 인한 중립

내가 바라보는 코인 시장은
가치를 찾아서 플랫폼이나 다른 산업에
스며들면서 살아남을 것 같다

게임 속의 화폐로 사용이 첫 번째다
수많은 게임들이 하나의 코인으로
물건을 사고팔 수 있다면?
나는 매우 좋게 본다
사실 게임 속에서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각 게임의 포인트 혹은 캐시를 현금으로 사야 한다
그 포인트와 캐시는 해당 게임에만 사용 가능하다
이 단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가상 암호화폐가 접목된다면?
하나의 코인으로 수많은 게임에서 사용된다면
그 코인은 가치가 생길 것이라 판단된다

이런 분야로 코인들이
가치를 추구하며 찾을 것이다
즉,
가치가 없는 코인에서 덜 가치가 없는 코인으로의
지각 변동이 일어날 것이라고 예상한다

사실 알트코인 개발자 및 창시자들도
지금 발등에 불이 떨어졌을 것이다
몸집은 커졌고 사실상 실용 가능성은 없으니
나의 예상이지만
가치가 없는 것에 가치를 추구하기 위해서
안팎으로 고생하고 있을 것이다

다시 게임 산업에 접목되는진
코인 이야기로 돌아오자

먼저 드는 의문점은
과연 게임회사에서 좋아할까?
우리나라에서 이름을 들어도 알아주는 게임회사
넥 x, 넷 xx, 엔 x소프트 등등

사실 독점을 하고 싶어 하고
이른바 충성고객을 지속적으로 유치하고 싶어서
꾸준한 게임 개발과 업데이트를 실시하는 것이다

게임 산업에서 통일된 코인을 사용해서
게임 속에서 유료 서비스를 이용한다?

나는 조금 다르게 본다
차라리 각 회사마다 발행한 코인으로
넥x은 넥x코인으로 발행하여
넥x 게임사의 출시된 모든 게임에서
화폐로 사용 가능하다면?
넷xx 게임사의 모든 출시한 모든 게임에서
넷xx 코인을 발행해서 화폐로 사용 가능하다면?

이미 가격이나 몸집이 높아져버린
그것도 변동성이 매우 커져버린 코인들을 굳이
게임사들이 인수할 필요가 없을 것 같다
왜?
같은 기반의 코인을 게임사가 직접 발행하면
문제가 해결되기 때문이다

각 게임사마다 발행된 코인으로
유료서비스를 이용 하면 현재 나온 코인들은
대체 어디에 가치를 두어야 할지는
나도 정말 모르겠다
그래서 나는 여전히 코인들이
가치가 없다고 판단한다

현재 코인들은
가치가 없는 시장에서
덜 가치가 없는 시장으로
투자되고 투기된다고 본다



3. 메타버스에서 가치를 추구하는 코인 시장


메타버스!
나 역시도 관심을 가지고 바라보는 시장이다!
다들 한번쯤은 들어봤을 것이다

가상세계의 '나'(아바타)
가상현실의 아바타가 나를 대신하여서
세계 이곳저곳을 누빈다

유튜브로 메타버스로 여행을 떠나는 영상을 봤다
솔직한 마음에선 정말 재미없다
나는 여전히 메타버스에 관심이 많지만
메타버스가 제대로 적응되려면
매우 많은 시간이 필요할 것 같다고 생각한다

오늘은 이 메타버스 기반에
코인 시장을 접목해보려고 한다

나는 코인들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메타버스를 무조건 잡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야만 수많은 코인들 중 소수의 코인들만
(내 예상으론 10개 내외의 코인들만)
살아남을 것 같다

메타버스는 어쩌면 무궁무진할 수도 있고
어쩌면 유행으로 끝날 수도 있다

하지만 나는 어떤 분야에선
메타버스만의 매력이 있다고 생각이 든다
이건 추후 메타버스 관련 글을 적을 때
정리해보도록 하겠다

지금 이 메타버스에서 코인 시장이 남으려면
메타버스를 충분히 이해하고
MZ세대 혹은 그 이후의 세대들도
메타버스를 사용하게끔 만들어야 한다


코인의 가치를 메타버스에서 찾고
무조건 접목시켜야 한다 라고 나는 판단한다

메타버스에서 사용될 화폐를
코인으로 대체할 수 있다면?
코인에 접목할 수 있다면?
나는 그 가치를 인정할 것이다
(나 따위가 인정해봤자지만...)

메타버스 이용자가 점차적으로 늘고
세계적으로 사용되는
메타버스 세계관이 만들어지면
메타버스 이용자는 전 세계 인구가 대상이다

이 전세계인구가 사용될 화폐로써
코인으로 대체 가능하다면?

이런 예상으로 나는 현재 코인 시장이
메타버스에서 가치를 추구하지 않을까
충분히 예상한다



나는 여전히 현재 코인 시장을 부정적 본다
하지만 미래가치가 추구될
코인 시장을 생각해볼 때는 한편으로는
내가 모르는 분야의 신세계가 펼쳐질 것 같다

다만,
현재로썬 정말 거래소에 나온 수많은 코인들이
여전히 가치가 없다고 판단된다.
그중에서 몇 개의 코인들만 살아남을 것이라고
예측하며 생각되며 판단한다.


모든 투자는 여러분들의 몫이다

화이팅!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