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를 적극적으로 추천하는 이유 (5가지 이유)
돈 Study Room/돈&Reason

주식투자를 적극적으로 추천하는 이유 (5가지 이유)

병무새 2021. 6. 16.
728x90

말도 많고 탈도 많은 게 주식 투자이다.
나는 2020년 말에 주식시장에 입문했다.
현재 나의 목돈은 국민주라 불리는
삼x전자와 카x오에 있다.

물론 다른 종목들도 공부한답시고,
들어가서 물려있는 것도 있지만,
공부하는 종목들은 소액으로 했기에,
큰 금액들이 물리진 않았다.

내가 주식투자를 추천하는 이유를
하나하나 정리하며 알아보자.



1. 진입 장벽이 낮다

주식은 만원만 있어도 CMA계좌만 있다면,
누구나 주식 시장에 참여할수 있다.

요즘은 평생우대와 같은 이벤트를 많이 하니,
증권사별 계좌 개설 이벤트를 꼭 참고해서,
많은 이득을 취하며 주식계좌 개설을 추천한다.

나의 글에서 연금, 펀드, 코인 투자는,
추천하지 않지만 주식투자는,
사회초년생 때부터 소액으로 투자하길 추천했다.
바로 진입 장벽이 낮아서,
소액으로 투자 가능하기 때문이다.

여기서 문제점은,
연금, 펀드, 코인 투자도,
소액으로 투자 가능함에 진입장벽이 낮다.

하지만,
나는 여전히 연금, 펀드, 코인 투자는
그렇게 적극적으로 추천하지 않기에,
주식 투자를 매우 적극적으로 추천한다.

내가 말하는 가장 중요한 점은,
주식 시장은 소액으로 투자가 가능하기에,
사회초년생일 때 10만원 정도의 금액으로,
관심 있거나 공부하고 있는 종목을
한주씩 매매해보길 추천한다.

딱 10만원이라고 정해둔 건 아니다.
추천하는 방법은 한주씩 살 수 있는,
5가지 이상 종목을 구매할 수 있는,
이 정도의 소액이면 충분하다고 본다.

다만, 삼x바이오x직스 같은 경우,
80~90만원 하는 것도 있으니,
이런 것들은 직접 참여보다는,
관망하며 간접적으로 시장을 보길 바란다.

정리하자.
사회초년생일 때 소액으로,
주식 종목을 한주씩 매매하며,
주식 시장에 직접적인 경험을 하길 추천한다.
물론, 주식에 대한 공부와
내가 투자하려는 기업분석 및 경제 시황을 보는
눈을 키우는 것도 동시에 해야 한다.
이것이 바로 주식 공부이다.

진입 장벽이 낮은 주식시장을 이용해
본인들의 투자처로 삼으시길 추천한다.



2. 많지 않은 투자금으로 투자 가능

소액으로 투자 가능한 사례와 비슷하다.
하지만, 다른 점은 월급의 일부분이 아니라,
내가 모은 많지 않은 목돈을 투자금으로
사용하기 위한 분들을 위해서 정리한 글이다.

많지 않은 투자금의 범위는
사람마다 다른 기준이니,
여기서는 500~1000만원으로 추측하자.

지금 당장 마련한 목돈이 1000만원이 되었다.
이 돈을 당장 굴리고 싶다!
이 경우 여러분들이 주식 시장에 대한 이해와
투자하려는 종목 및 기업 분석이 가능하며,
경제 시황을 볼 수 있는 눈을 가진 분이라면,
주저 없이 투자를 추천하고 싶다.

500~1000만원이라는 적지 않은 투자금 혹은
많지 않은 투자금이라고 생각되는 목돈을
마련할 시간 동안 주식공부를 했다면?

여러분들이 원금손실에 리스크를 감당할 수 있다?
이런 마인드로 무장되어 있다면,
나는 매우 적극적으로 투자를 추천한다.

수익을 내기 쉽지는 않겠지만,
1000만원 보다 더 큰 투자금을 투자하기 전에
값진 경험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나는 여러분들이 공부만 되어 있다면,
충분히 고려해볼 만하다고 생각한다.
긍정적으로 말이다.

다시 한번 더 강조한다.
투자하려는 종목 및 기업 분석이 가능하며,
경제 시황을 볼 수 있는 눈을 키우시길 바란다.



3. 국내 및 세계 경제 흐름 파악 가능

중요하다.
매우 중요하다.
엄청 중요하다.

2021년 6월 16일 현재 기준
미국은 하반기에 테이퍼링을 준비하고,
월가는 현금 비중을 늘린다는 소식이

여러 뉴스 매체로 전해진다.

만약, 지금 당장 여러분들이,
테이퍼링, 인플레이션, 디플레이션 같은 용어가
익숙하지 않다면 경제 공부를 꼭 하길 바란다.
경제 시황을 분석해야지만,

주식 시장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며,

세계 경제 흐름을 이해하며,
어렵지만 예측하며 투자할 수 있기 때문이다.

경제공부를 한다고 해도 미래를 예측하거나,
주식 시장을 100% 예측할 수는 없을 것이다.
최소 나의 원금의 큰 손실을 막아줄
방어선 같은 역할을 충분히 할 것이다.

국내 및 세계 경제 흐름 이해는 직장인으로
선택적이지만 필수적으로 해야 하는 것이다.
경제를 알아야지 목돈을
좋은 방향으로 투자 가능하다.

나 역시도 아침마다 경제뉴스를 보면서,
원자재 가격, 금리 변동, 나라별 사건사고 등
경제 흐름의 경험치를 쌓고 있는 중이다.
물론 경제 관련 도서도 읽으면서,
세계 시장에서 돈의 흐름이 어떤 곳으로
어떤 방향으로 흘러가는지 공부 중이다.

주식 투자를 하게 된다면 자연스럽게
그리고, 선택적 필수적으로
국내 및 세계 경제 흐름 파악을 하게 될 것이다.
왜?
나의 소중한 투자금을 지키기 위해서이며,
투자금으로 자산을 증식시키기 위함이다.

그러니 꼭 주식 시장에 참여 전,
국내 및 세계 경제 흐름을 알아보면서
주식 투자를 하시길 추천한다.



4. 목돈 굴리기

3000~5000만원 정도의 목돈이 있다면?
여러분들은 이 돈을 어떻게 하겠는가?

은행에 예금으로?
투자금으로?
어떻게 하겠는가?

나는 창업 및 상가 및 부동산 경매 쪽으로는
무지하기에 감히 추천드리기 힘들다.

만약, 여러분들이 창업에 뜻이 없고,
나처럼 상가 및 부동산 경매에 무지하다면,
나는 과감히 주식 투자를 추천한다.
주식 투자로 목돈을 굴리기를 추천한다.

단, 앞서 말한 대로,
목돈 마련 기간 동안 주식 공부를 했을 경우에만!
만약 어려분들이 주식 공부를 하지 않은 상태에서
3000~5000만원의 목돈을 주식 투자를 했다면?
나는 대부분 원금을 잃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처음에는 운 좋게 수익을 낼 수도 있다.
하지만 지속적인 투자로 인해서,
어떤 종목에 물리고 심적으로 괴로울 수도 있다.

꼭! 주식 공부를 한 상태에서,
3000~5000만원의 목돈을 투자해도 되겠다.
라고 생각이 들면 그때 투자하길 바란다.

나는 이 시기를 직장인 2~3년차로 추천한다.
왜?
2~3년이라는 목돈 마련 기간이
주식 및 경제를 공부할 시간이 충분하기 때문이다.
(1년 이상 공부하길 바란다)

여담이지만,
제발 리딩방이나 주변에서 하는 찌라시로
투자하지 마시길 바란다.
수익이 날 수도 있겠지만,
본인이 공부한 토대로 투자하는 게
나는 올바른 투자라고 생각한다.



5. 배당금

주식 투자를 추천하는 것 중 가장 큰 이유이다.
배당금!

말만 들어도 좋다.
주주로써 배당금을 받을 때 용돈을 받는 것 같다.
내가 처음 배당금을 받은 건,
삼x전자의 특별 배당금이었다.
삼x전자는 분기마다 배당금을 지급한다.
(국내 유일)
마지막 분기에는 특별 배당금이라고
배당금을 좀 더 지급해 준다.

사실 나는 삼x전자는 배당금 목적으로
들어간 것이 매우 크다.
내가 지금까지 받은 배당금은
2020년 4분기 특별 배당금,
2021년 1분기 배당금을 받았다.
2021년 2분기 배당금을 받을 예정이며,
삼x전자는 지속적으로 나와 함께 할 것 같다.

2021년 1월 쯤,
삼x전자가 9만전자가 된 적이 있었다.
하지만 그 뒤로 7만전자가 되었고,
지금 다시 8만전자로 올라가고 있다.

2021년 6월 15일 종가 기준으로
삼x전자는 80900원이다.

만약 여러분 중에 9만전자에 물려서
울상인 분들이 있는가?
다시 말하지만 주식 투자는 원금 손실이
발생하는 리스크 있는 투자임을 기억하자.

내 주위에서 9만전자에 물린 분들이 많다.
나는 삼x전자의 하락을 걱정하지 않는다.
그들이 7만전자, 8만전자의 공포를 못 견디고
팔까 봐 걱정인 것이지 다른 건 걱정 없다.

매년 분기마다 주는 배당금과 함께
시간이 지나 반도체 및 신제품이 나와
기업의 매출액과 가치가 올라간다면?
나는 충분히 반등 가능하다고 보기에
심적으로 전혀 부담이 없다.

배당금으로 돌아오자.
국내 대부분 기업들이 일년에 한 번 정도의
배당금을 주주들에게 지급해준다.

내가 삼x전자를 추천하는 이유는
우량주이며 우량기업인 동시에
배당금을 분기(1년 4회)를 주기 때문이다.
물론 주식을 공부하면,
아무리 좋은 기업이라도,
주가가 높으면 좋은 기업이 될 수는 없다.

하지만 여기선 배당금만 놓고 본다면,
삼x전자 만한 것도 없다고 이야기하는 것이다.

종목마다 배당률이 다르기 때문에,
각 종목을 분석하면서 투자하길 추천한다.

당연히!
배당금보다는 수익률이 높으면 더 좋다.
그러니 꼭 주식 공부를 하면서,
수익률 높은 종목을 파악해서 투자하길 추천한다.



오늘은 주식투자의 위험성보다는,
주식투자 추천하는 이유만 고려해서 정리했다.
다음에 여유가 된다면,
주식 투자의 위험성에 대해서 정리해보겠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