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초년생 명품 구입 시기 추천
돈 Study Room/돈&Story

사회초년생 명품 구입 시기 추천

병무새 2021. 7. 29.
728x90

1. 자본금으로 수익실현 후 구매


늘 사회초년생들에게
목돈 3000만 원 이상을 모으라고 한다.
최소 3000만 원 이상이다.
정말 적금만 한다면 2년 안에 가능할 것이다.
그 2년 동안 투자공부를 하라고 추천한다.

만약 여러분이 어느정도의 목돈이 마련되었고,
그 돈을 보니 명품을 하나 구매하고 싶다는
구매충동이 든다고 생각해보자.

여러분들에게는 3000만원의 자본금이 있다고
가정하면서 첫번째 이야기를 시작하겠다.


자본금 3000만원.
구입하려는 명품 가격이 300만 원으로 가정.

혹여나 3000만 원 모았으면
300만 원 명품 하나야 살 수 있는 거 아니야?
라고 생각하신다면 구매하셔도 된다.

내가 추천하는 방법이 옳다는 것이 아니라
다른 방법이 있음을 알려주기 위함이니 말이다.

자본금 3000만 원을 마련할 때까지
투자 공부를 하신 분이라면
적극적인 투자를 권한다.
혹여나 투자 공부를 하지 않았거나
미흡했던 분들이라면,
주식투자의 대가들,
주식투자로 부자가 된 사람들,
슈퍼개미라고 불리는 인증된 사람들을
우리는 유튜브나 sns로 접할 수 있다.

그들의 이야기를 참고하면서
꼭 투자에 대한 개념과 투자의 방향을 잡길 바란다.


이건 나의 지인의 이야기다.
나의 지인은 나 보다 주식투자 입문을 빨랐다.
나도 그 지인 덕분에 주식투자에 입문을 했다.
물론 나의 수익은 정말 답이 없을 만큼
파란색으로 뚜시뚜시 맞고 있다.

나는 100만 원가량의 소액으로 주식공부를 하며
최대 500만 원 선에서 종목을 고르며 사고팔고
물려 있기를 몇 번 반복했었다.

나 역시 주식에 대해서 초보이니 뭐라 할 말이 없다.
하지만 나의 지인은 다르니 참고할만하다.

지인의 시드머니는 5000만 원에서 1억 선이다.
투자에 대한 확신이 있으며,
본인의 익절과 손절의 범위를 정하며,
최대한의 이익실현보다는 본인이 정한
이익실현을 도모하면서 최소화된 손절을 하며
주식 시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일반 개미다.
(슈퍼 개미는 아닙니다)

지인의 마인드는 목돈이라는 자본제를 투자하여
수익을 실현해서 원하는 것을 구매한다.

바디 프로필, 노트북, 맥북, 캠핑장비,
여름휴가비용, 명품 시계, 옷, 신발 등을 구매.

내가 알기론 올 한 해 주식 이익으로만
사회초년생 연봉 정도를 벌었을 것으로 추정.
(알려달라고 직접 말할 수 없기에...)

지인의 뚜렷한 철학이자 마인드는
자본제로 벌어들인 수익금은 지출로 소모!
원하는 제품을 사거나,
원하는 여행을 가거나,
(코로나로 인해서 호캉스를 즐긴단다)
하고 싶었던 목표를 이루기 위해
자금 지출을 주식 수익으로 조달하여
수익금을 지출한다는 것이다.

지인의 영향으로 나 역시
그렇게 하려고 노력하지만,
주린이 7개월 차인 나에겐
아직도 주식이 어렵고 힘들다.

물론 여러분들도 나와 같거나
비슷한 처지 일수도 있지만,
나의 지인도 우리와 같은 상황을
체험하고 경험했다고 전한다.

직접 자신의 자본금을 손해 보며
주식시장의 흐름을 보니,
이제야 조금은 보인다고 하더라.
물론 운이 매우 많이 따라줬다고 했다.


지인의 주식 경험은 2년 차이다.
2년 동안 자본금을 잃어가면서
주식 시장에 뛰어들어서 배우다 보니
많은 것들을 보게 되고,
많은 것들을 듣게 되고,
많은 것들에게 관심이 생기니
수익이 나더라 라고 이야기를 했다.

나의 지인은 이렇게 해서
얼마 전 명품 시계 하나를 구매,
자본금을 유지하거나 불리면서
지출을 하는 내가 정말 추천하는
명품 구매 방법을 현실화했다.


이렇듯 나의 지인의 이야기처럼
사회초년생들이 자본금으로 투자를 해서
수익을 낸 후 명품 구매를 하길 추천한다.

물론 수익을 내기 전에 손해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경험과 노하우를 쌓는다면
잃은 것보다 얻는 것이 많을 것이다.


앞서 자본금 3000만 원을 모았을 때,
300만 원 정도의 명품은 구매해도 되지 않냐?
라는 생각과 질문을 했다면?
3000만 원은 2700만 원이 되는 결과이고,

나의 지인처럼 투자를 해서 이익 실현을 했다면
3000만원+@+명품 구매가 가능할 것이라
감히 추측하고 예상해본다.


2. 명품 구매 목적 목돈 마련 후 구매


가장 현실성 있는 방법이다.

나는 사회초년생 때부터
목적성 있는 적금을 추천한다.

투자 자본금을 위한 적금,
명품 구매를 위한 적금,
해외여행을 위한 적금,
자동차 구매를 위한 적금,
이와 같이 목적이 있는 적금을 추천한다.

그래야만 소비를 줄이며
과소비를 예방함과 스마트한 지출을 도모한다.
물론 나의 방법이 최선이 아니며
꼭 정답은 아니니
참고용 정도로만 들으시길 바란다.

입사 후 1년 뒤 꼭 명품 하나를 구매할 거야!
매달 10만 원 혹은 매달 20만 원을 적금해서
1년 후 120~240만 원 상당의 명품을 구매!

가장 현실성 있다.
카드 할부로 구매하는 것보다
더 좋은 방법이며,
내가 여러분께 추천하는 방법이다.

절대 신용카드 할부로 명품 구매를 하지 말기!

명품 구매를 위한 적금을 완료하면
그 돈으로 명품 구매하기!

이것이 내가 여러분들에게
가장 현실성 있게 추천해드리는 방법이다.


3. 리셀러 활동으로 수익 실현 후 구매


명품에 관심이 많으시다면
요즘은 명품 되팔기로 돈을 버는 사람,
리셀러라는 단어를 알 것이다.

한정품인 제품 혹은 명품을 구매해서
다른 사람들에게 웃돈을 얹혀 파는 형태로
SNS가 발달되어서 가능한 수익 실현 방법이다.

자료출처 - 다음 포털 뉴스 검색
자료출처 - 다음 포털 뉴스 검색


우리는 뉴스에서 쉽게 리셀러,
MZ세대들의 쇼핑 방법을 본다.

줄 서서 명품백을 구매 후
프리미엄을 추가 후 되파는 리셀러.

정말 명품을 구매하고 싶다면
이런 방법도 있으니,
내가 벌어 들인 돈으로 지출하기보다는
내가 벌인 돈을 자본제로 사용해서
이익을 실현시켜서 명품을 구매하길 바란다.

다시 한번 더 말하지만
내가 정답은 아니다.
내가 다 옳은 것도 아니다.
이런 방법도 있다는 것을 알려줄 뿐.

하지만 사실 나는
사회초년생들에게 명품 구매를
추천하는 사람이 아니다.

사회초년생들에게는 힘들겠지만
정말 미친 듯이 죽을 만큼 인내하여
최대한 많은 목돈을 모아서
그것을 바탕으로 투자하여
자본금을 불려 나가 내 집 마련부터 하길
정말 적극적으로 추천하는 바이다.

728x90

댓글